본문 바로가기
나의 성장일지

부자들의 지식을 복리로 쌓는 초격차 독서법-20 아웃풋 노트의 최종목표

by 비월 2401 2024. 4. 12.
반응형

아웃풋 노트는 '인생의 바이블'임을 명심하고 마지막 마무리를 해보려 한다.

인생의 바이블

부자들은 매달 평균 7권씩 읽는다.

 

세계적인 부자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워런 버핏은 지독한 '독서광'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그들은 몸이 100개라도 부족한 살인적인 일정을 매일같이 소화하면서도 손에서 책을 놓지 않는다.

과연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

 

초격차 독서법은 1권의 책을 단 '30분'만에, 그것도 무려 '3번' 읽을 수 있는 방법인 것이다.

단순히 속도만 높여 머릿속에 아무것도 남지 않는 속독과 달리, 뇌 과학 원리를 활용해 책이 담고 있는 지식을 복리로 쌓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눈만 빨리 굴리는 속독법과 달리 속도와 지식,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산이 되어 인생을 바꾸어 보려 하는 것이다.

 

그래서 아래 내용을 읽고 다시 한번 마음을 다 잡아보려 한다

 


1. 아웃풋 노트의 최종목표

최종목표

아웃풋 노트로 누구든지 뇌력이 높아지는 소소한 사고방식을 소개한다.

뇌를 최대로 활용하여 초격차 독서법을 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닮고 싶고 배우고 싶은 사람의 사고방식을 손에 넣기 위함이다.

아웃풋 노트를 쓰는 것도 그런 사고방식을 조금 더 빠르게, 더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함인 것이다.

 

아무리 노력해도 좀처럼 발전이 없다거나 눈에 띄는 성과로 이어지지 않는 이도 많지만, 뇌과학을 바탕으로 생각하면 올바른 사고방식을 아직 손에 넣지 못했기 때문이다.

무언가 행동하기에 앞서 사고방식을 습득하면 성과는 쉽게 나타날 것이다.


 

2. 저자의 사고방식을 탐하자.

저자의 사고방식을 탐하자.

보통 책은 어떤 분야의 전문가, 특별한 경험을 해 본 사람, 실패 끝에 성공을 이끌어 낸 사람, 기업을 일구고 경영해 온 사람들이 쓰는 것이다. 

그런 사람들의 책을 읽고 자연스럽게 저자의 사고방식을 따르게 된다.

이것이 가능해지면 내가 원하는 어떤 분야의 책을 보든 그 속의 지식을 터득해 놀랄 만큼 간단하게 스킬이 향상될 것이다.

저자의 사고방식이 나의 뇌에 설치되는 순간이 오는 것이다.

저자의 사고방식이 나의 뇌에 설치되는 순간

책은 쓴 저자의 사고방식을 복제한다면 측면에서 초격차 독서법은 우리의 모든 일과 일상, 아이디어와 발상의 전환에 활용할 수 있다.

이것이야 말고 인생을 바꾸는 독서법이 아닐지?

 

삶의 방식을 바꾸고, 꿈꾸던 일을 현실로 만들어 낸다.

그리고 그렇게 인생이 바뀌는 것이며, 이것을 이루어주는 것이 바로 아웃풋 노트이다.

 

독서하는 이유를 명확히 하여 책의 에센스를 자신을 위한 항목으로 정리하고 몸을 움직여 성과로 전환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행동으로 옮길 때마다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신이 나서 계속하게 될 것이다.


3. 이제는 꿈을 이룰 시간이다.

꿈을 이룰 시간

사람이 머리로 생각할 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

눈으로 볼 수 없는 이미지를 구체화해 문자로 기록하면 복잡하게만 보였던 과제가 단순해지고 해결책도 명확해진다.

이처럼 단순하게 생각하는 힘을 길러 빠르게 움직이는 힘으로 바꾸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생각하면 초격차 독서법이 내가 직면할 인생이라는 시험에서 합법적인 커닝 페이퍼라 할 수 있다.

또한 일이나 일생에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지식을 탐구할 수 있는 타임머신과도 같은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나의 꿈을 실현시켜 줄 마법의 도구, 그것이 '초격차 독서법'과 '아웃풋 노트'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


4. 초격차 독서법의 눈에 보이지 않은 가치

눈에 보이지 않은 가치

미국 켄터키 대학교 연구팀이 진행한 뇌 과학 연구에 따르면 평소 긍정적인 일기를 쓰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수명이 길다고 한다. (실제 90세까지 장수한다고 함)

더 놀라운 사실은 일기에 적힌 내용이 거짓이어도 똑같은 효과를 보인다고 하니, 불평이나 불만보다는 발전적이고 긍정적인 말을 거짓으로 이야기해도 장수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아웃풋은 항상 긍정적으로 표현해야 정신적 안정은 물론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다.

정신적 안정은 물론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

부정적인 행동과 말은 나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위협하며, 한 번뿐인 인생까지 망가뜨릴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초격차 독서법과 아웃풋 노트는 수명을 늘려주는 독서법이라 말해도 좋을 것이다.

 

초격차 독서법으로 얻는 풍부한 지식은 매사에 올바른 판단의 주축이 되어 어려움을 헤쳐나갈 강력한 무기가 되어준다.

선순환

지식이 변화를 가져오는 행동으로 이어지면 나이와 상관없이 끊임없이 에너지가 솟는다.

자신감이 넘치고 매력적인 사람은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해진다.

이런 사람 주변에 역량이 뛰어난 사람과 새로운 정보가 계속해서 모이기 마련이다.

결과적으로 금전과 사람등 여러 운도 끌어당기는 선순환이 일어난다.

 

마지막으로 책을 빨리 읽고 내용을 기억하는 것만으로 의미가 없다.

얻게 된 지식을 살아가면서 활용하고 실천하여 그때는 어땠는지 스스로 반추하고 축적해 가야 문제를 해결하는 진짜 힘을 키울 수 있다. 

초격차 독서법으로 나의 인생을 더 풍요롭게, 꿈을 현실로 바꾸어서 큰 자산을, 큰 성공을 이루어보자.


5. 초격차 독서법의 핵심스킬 요약

핵심스킬 요약

1) 1회 차

- 표지와 띠지가 핵심이다.
- 차례는 읽을 필요가 없다.
- 에필로그도 건너뛴다
- 가치 없는 부분은 읽지 말자.
- 한자 단어를 중심으로 읽는다.
- 접속사에 주목하자.
- 책의 핵심 주장은 단 하나이다.
- 중요한 페이지는 접어둔다.

2) 2회 차

- 접어놓은 페이지를 공략하자.
- 파란펜으로 메모하자.
- 에피소드 기억을 활용하자.
- 책을 아끼지 말자.

3) 3회 차

- 아웃풋 노틀늘 쓰자.

나를 성장시키기 위해 하루 1시간만 나를 위해 투자해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하루 1시간만 진짜 나로 살아보자.

얼마 전 신수정 님의 ‘통찰의 시간’을 읽으며 감명받았던 내용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하루 24시간 중 나를 위해 쓰는 시간을 진정 있는지 반문해 보게 되는데 책의 상세 내용을 적어봅니다. 처

bewall2401.com

나를 성장시키기 위한 초격차 독서방법의 19번째 이야기. '아웃풋 노트 구체적 실천방법'을 알아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부자들의 지식을 복리로 쌓는 초격차 독서법-19 아웃풋 노트 구체적 실천방법

새로운 삶을 항해할 때 지도와 나침반이 되어줄 아웃풋 노트 구체적 실천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1. 아웃풋 노트를 작성할 때의 핵심은 아래의 4가지이다. 1) 독서의 목표, 2) 메모, 3) 책의 에센

bewall2401.com

나를 성장시키기 위한 초격차 독서방법의 1번째 이야기. '평균 매일 1권씩 읽기'를 알아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부자들의 지식을 복리로 쌓는 초격차 독서법-01 평균 매일 1권씩 읽자.

초격차 독서법을 통해 평균 매일 1권씩 읽어보자. 작가는 초격차 도서법을 실천한 지 15년이 지났고 평균 매일 1권씩 읽어가고 있다고 한다. 독서가 식사처럼 일상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다.

bewall2401.com

 

반응형

#tt-body-page blockquote[data-ke-style='style1']::after { content: ''; display: block; background: url(https://t1.daumcdn.net/keditor/dist/0.4.9/image/blockquote-style1.svg) no-repeat 50% 0; padding-top: 34px; transform: rotate(180d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