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성장일지

나의 결심을 일깨워주는 환경을 만들자.

by 비월 2401 2022. 12. 10.
반응형

내가 결심한 원칙을 우연히 다른 이에게 말을 했더니 반응이?

다른사람의 반응

내가 결심한 원칙을 우연히 다른 이에게 말을 했다가  '분수에 맞게 살라'라는 조언을 들었다.

 

문제는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나의 이야기를 했을 때 이런 말들을 들을 확률이 대다수라는 점이다.

정말 나의 주변에 내가 생각한 원칙을 항상 일깨워주는 환경이 있을지 반문해 본다.


친구를 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다는 옛말이 있다. 

친구를 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다

내가 주변의 지인으로부터 전혀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을 만큼 강한 자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을까?

내 성격상 어려부터 무의식적으로 타인을 흉내 내고 따라 하면서 성장했기에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나에게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클 것으로 본다.

 

그리고 그들과 같이 사회생활을 하고 시간을 보낼수록 점점 더 월급쟁이의 늪에 빠져 생활하고 있다.

끼리끼리라고 하지 않는가?

월급쟁이가 월급쟁이와 교류한다면 영원히 발전할 수 있는지 의문이다.

월급쟁이의 종착지는 결국 최고 월급쟁이가 되는 것일 것이다.

물론 그 최고가 되는 것도 대단한 것이지만 그 확률 또한 높지 않기에 월급쟁이를 벗어난 삶을 사는 게 맞는 게 아닐까?


올해 우연히 알게 된 자기 계발의 길은 무척이나 놀랍고 신기하였다.

자기 계발

그냥 이건 수박 겉핡기 식으로 끝날수 도 있었던 생각들이 점점 더 확장되어 가고 있었다. 

 

그러다 우연히 나에게 모범이 될 사람을 만나게 되었다.

그리고 그 사람의 성공을 옆에서 관찰하고 분석하고 모방할 수 있었다. 

또 다른 삶의 세계가 조금은 보이기 시작하면서 과거 끼리끼리 그룹에서 점점 이탈되는 것이 느껴졌다.

 

삶이 조금씩 바뀌어 가고 있는 것을 체감하고 무언가를 구상하고 있을 즈음에 또 다른 성공한 사람을 만났다.

그리고 그 사람의 성공 스토리를 직접 들었다.

처음엔 반신반의하며 들었지만 내가 생각하지 못하고 책에서 접하지 못한 방법으로 이룬 그분의 성과들이 존경심이 들만큼 대단해 보였다.

아직도 젊은 나이에 스마트하게 성공의 길을 너무나 잘 인지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었던 것이다.

더 재미있는 건 그 사람 역시 더 성공한 사람들 틈에 껴서 배우고 본인의 업적을 키워나가고 있었던 것이었다.

 

그래서 기존에 책에서 보았던 문구가 문득 생각이 났다.

 

자신보다 더 성공한 사람의 말만 경청하라.


목표에 친근함을 갖게 하려면?

목표에 친근함

정말 옆에서 경청과 질의, 답변을 하다 보니 성공으로 가는 길에 대해 두려움이 줄어들고 그 목표에 대한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래서 가장 손쉽게 부와 친해지는 길이 부자들과 어울리라고 하지 않는가?

물론 그 사람과 나의 차이는 분명히 있고 그 사람의 말만 듣는다고 성공하리란 보장도 없다.

그렇다고 현재의 끼리끼리 모임에 눌러앉을 순 없지 않은가?

정말 생생하게 들려오는 성공의 마인드는 나도 얼른 성장하고 더 높은 단계를 올라서야 한다는 점을 깨우쳐 주었다.

 

 

현재의 삶에 안주하지 않고 더 많은 현인들과 성공한 사람들을 찾아 배워야 할 것 같다.

그리고 모방을 하되 항상 나에게 충실할 수 있도록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그리고 나도 남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남았으면 한다.


켈리 최의 부자확언을 계속계속 읽으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켈리 최의 부자확언

하루를 시작할 때 캘리최의 부자확언을 반복해 보자. 새벽녘에 아래의 글을 최소 2번 정도 읽고 100일을 반복하면 스스로가 자연스럽게 부를 이룰 수 있는 마인드와 행동을 하게 된다고 한다. 언

bewall2401.com

같은 노래를 부를 수 없는 이유를 알아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221209 같은 노래만 부를 순 없다.

위너들은 말한다.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중독은 낮은 수준의 삶에 집착하는 것이다. 현재 나의 삶이 과연 최선인가를 한 번쯤은 되돌려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남들은 다들 높은 수준의 삶을 살

dualego93.tistory.com

 

반응형

'나의 성장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침 일기를 써보자.  (0) 2022.12.12
켈리 최의 부자확언  (0) 2022.12.11
같은 노래만 부를 순 없다.  (0) 2022.12.09
좋은 습관을 장착하자.  (0) 2022.12.08
슬픔 뒤에는 행복이 있다.  (0) 2022.12.07

#tt-body-page blockquote[data-ke-style='style1']::after { content: ''; display: block; background: url(https://t1.daumcdn.net/keditor/dist/0.4.9/image/blockquote-style1.svg) no-repeat 50% 0; padding-top: 34px; transform: rotate(180d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