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탐방

미래를 지키기 위해 숨겨진 과거와 싸우는 '크리드 3'

by 비월 2401 2024. 6. 8.
반응형

미래를 지키기 위해 숨겨진 과거와 싸우는 '크리드 3'을 소개하려 합니다.

미래를 지키기 위해 숨겨진 과거와 싸우는 '크리드 3'을 소개

벌써 3번째 선보이는 '록키'의 후계자 '크리드' 시리즈는 화끈한 파이팅을 선보입니다.

미래를 건 과거와의 싸움이자, 일생일대의 대결이 시작되는데,

자! 본격적으로 상세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영화를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1. 기본정보

1. 기본정보

크리드 3 (Creed 3) 국내포스터
크리드 3 (Creed 3) 국내포스터

  • 개봉 : 2023.03.01
  • 장르 : 드라마
  • 국가 : 미국
  •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 러닝타임 : 116분

[출연/제작]

  • 감독 : 마이클 B. 조던 Michael B. Jordan
  • 제작 : 라이언 존슨, 램 버그만
  • 각본 : 진지 쿠글러 Zinzi Coogler 데지 가예고스 Dezi Gallegos
  • 출연 :
    • 마이클 B. 조던 Michael B. Jordan - 크리드 역
    • 테사 톰슨 Tessa Thompson - 비앙카 역
    • 조나단 메이저스 Jonathan Majors - 데미안 역
    • 우드 해리스 Wood Harris - 토니 `리틀 듀크` 버튼 역
    • 플로리안 문테아누 Florian Munteanu - 빅토르 드라고 역
    • 필리샤 라샤드 Phylicia Rashad - 메리 앤 크리드 역
  • 음악 : 조셉 셜리 Joseph Shirley 
  • 촬영 : 크레이머 모르겐소 Kramer Morgenthau
  • 제작사 : 워너브러더스
  • 배급사 :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크리드3 출연진

 

2. 줄거리

2. 줄거리

미래를 건 과거와의 싸움 
일생일대의 대결이 시작됩니다.

‘록키’의 후계자로 완전히 인정받은 ‘크리드 (마이클 B. 조던)’는 월드 챔피언으로 권투계를 장악한 후 비앙카(테사 톰슨), 딸과 함께 완벽한 남편과 아빠로 모두가 선망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후진을 양성하던 중 어린 시절 친구이자 전 복싱 신동 ‘데미안(조나단 메이저스)’과 재회합니다.

 

크리드는 운영하는 복싱장에 데미안을 맞아들여 복싱 훈련을 하게 하는데, 오랜 세월 후 만난 두 사람 사이에는 점점 극복할 수 없는 갈등의 균열이 생깁니다.

데미안은 어릴 적 복싱 유망주로 불렸지만 한 사건으로 인해 오랜 시간 감옥 생활을 마치고 나온 ‘데미안’은 그 시간 동안 자신이 그토록 원하던 삶을 살아가는 크리드를 지켜보며 분노를 키워 왔던 인물입니다.


18년이란 긴 세월 동안 감옥 생활을 마치고 나온 데미안은 그가 꿈꾸던 인생을 사는 '크리드'와 충돌하며 그의 모든 것을 빼앗으려 하고, ‘크리드’는 이에 맞서 자신의 미래를 지키기 위한 일생일대의 대결을 준비하게 됩니다.


3. 관람평

3. 관람평

15년부터 시작한 크리드 시리즈는 작년까지 3편이 나왔습니다.

권투라는 스포츠를 좋아하는 영화마니아에게는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록키의 스핀오프 크리드 시리즈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 영화는 전설적인 복싱 영화 ‘록키’의 스핀오프인 ‘크리드’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입니다. 전편이 록키를 만난 크리드가 멘토인 록키의 가르침과 고된 훈련을 통해 월드 챔피언으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렸다면, ‘크리드 3’에서는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던 크리드가 피하고만 싶었던 자신의 숨겨진 과거와 물러설 수 없는 한 판 승부를 펼치며 진정한 크리드의 시대를 열어간다는 이야기입니다. 

 

스포츠 영화는 늘 그렇듯 대결이 항상 있고, 결말을 이미 정해놓고 만드는 영화이다 보니  다소 진부하고 작위적인 부분은 있지만 그걸 제외하면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크리드 3은 '록키'라는 이름에서 벗어나 '크리드'로의 존재만으로도 진정한 '챔피언'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줍니다.

여기에는 상대역 조나단 메이저스의 '데미안'의 묵직한 펀치와 같이 깊은 사연 속에서 나오는 묵직한 연기가 볼만합니다. 

간단하게나마  저의 생각이 담긴 영화 평가를 마무리하며 아래표로 정리해 봅니다.

8점 (10점 기준),  화려한 지옥 액션을 3시간 동안 끊임없이 즐길 수 있다면 반드시 봐라. 

구분 관람평가 평가사유
즐거리
 ★★★☆☆  스토리 전개는 액션영화로써 간격하고 명확합니다. 그냥 쭉 따라가면 됩니다.
음악
(음향)
★★ 음악이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크리드 3의 엔딩 크레딧을 비롯해서 훌륭한 음악이 많습니다.
https://youtu.be/TekjYWmVp0U?si=0KqSIPzjbiuouKPj
연기
(배우)
★★★★☆ 스포츠 액션과 전술보다도 오히려 인물의 드라마가 큰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스토리를 구성했습니다. 이에 맞춘 훌륭한 연기력을 보여줍니다.
연출
(조화)
★★★☆☆ 크리드 시리즈 중에서 가장 안전한 선택을 한 감독의 데뷔작입니다. 무난합니다.
가성비
(가격대비 영화의 질)
 ★★ 흔히 볼 수 있는 킬링타임 영화로써 훌륭합니다.

4. 핵심포인트

4. 핵심포인트

제가 영화를 보면서 핵심은 이것이지 않을까?라고 요약해 봅니다.

 

록키의 스핀오프

록키의 스핀오프

'크리드 3'은 록키의 후계자로 완벽한 삶을 살아가던 크리드가 피할 수 없는 과거와 마주하게 되면서 운명을 건 일생일대의 대결을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드라마입니다.

그리고 이 영화는 전설적인 복싱 영화 '록키'에서 출발하게 되죠.   
과거 1976년 개봉해 전 세계적인 '복싱 신드롬'을 일으키며 아카데미 3관왕을 기록한 '록키'는 이탈리아계 이민자이자, 무명 복서인 '록키'의 치열하면서도 감동적인 복서의 탄생을 그린 영화입니다.
그런 무명복서인 '록키'에게 타이틀 매치를 제안하는 이가 '아폴로'로 '크리드' 시리즈의 주인공인 '크리드'의 아버지입니다.

'크리드'는 아폴로의 혼외 아이로 태어나 아버지의 부재 속에 불우하고 어두운 성장기를 보내지만 복싱에 대한 강한 열정으로 과거 아버지의 라이벌이자 친구였던 '록키'를 찾아가 제자가 된 후 고된 훈련 끝에 챔피언의 자리에 오르게 되죠.  
'크리드'가 과거의 트라우마를 이겨내고 당당히 챔피언이 되는 장면은 과거 '록키'만큼이나 뜨거운 감동을 불러왔고, '록키' 시리즈와 '크리드'의 1, 2편들을 통해 우뚝 선 월드 챔피언이자 남편, 그리고 어린 딸을 둔 아버지로서 성숙하고 진정한 크리드를 완성시키고 있습니다..


피할 수 없는 대결

피할 수 없는 승부

'크리드 3'은 그동안 다루지 않았던 크리드의 숨겨진 유년 시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두운 과거로부터 비롯된 벗어날 수 없는 위기를 통해 그가 스스로 일어서야만 하는 이야기를 그리며 크리드만의 전설이 본격적으로 시작했음을 알려줍니다.

피할수없는 승부2

그러기 위해서는 과거를 지우고, 극복해야 하는 행위가 '대결'입니다.
그래서 ‘크리드 3’의 압도적인 장면은 다들 짐작하시겠지만 두 사람의 역대급 복싱 대결장면입니다.

크리드에 대한 분노와 질투로 그의 모든 것을 빼앗으려는 '데미안'과 이에 맞서 자신의 미래를 지키려는 '크리드'의 강렬한 일생일대의 승부는 끝까지 눈을 뗄 수 없게 만들며 숨 막히는 긴장감 속 짜릿한 액션 카타르시스를 선사합니다. 


록키의 그림자를 지우다.

록키의 그림자를 지우다.

영화의 주연인 '마이클 B. 조던'의 감독 데뷔작이면서 시리즈 최초로 실베스터 스탤론 없이 그가 단독 주인공으로 나선 영화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크리드 3'은 록키의 그림자에서 벗어나, 혼자가 아닌 가족들과 함께 우뚝 서게 됩니다.

 

또한 상대 데미안 역시 시리즈에서 내려온 인물이 아니라 크리드 만의 개인적인 숙적입니다.
2명의 주인공으로 생각될 만큼 둘은 함께했던 과거에서 알 수 있는 듯 많은 부분이 닮아 있고, 마치 자기 자신과 대결하는 인상을 받게 됩니다.
마치 거울 속 자신을 보면서 트레이닝했던 것처럼 말입니다.

트레이닝

데뷔감독으로서 록키의 흔적을 지우고 크리드의 감정선을 집중적으로 묘사하며, 진정한 홀로서기를 하려 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과거에 대한 상처, 부모님에 대한 아픔이 존재하는 캐릭터로써, 그의 잊고 싶었던 과거의 기억을 끄집어내어 그가 각성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며, 어머니와 관계, 부모로서의 역할들을 묘사하는 장면들은 스포츠 액션과 전략보다도 인물 중심의 드라마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인물 중심의 드라마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복싱매치는, 록키시리즈, 크리드 1,2에 이어 아홉 번째로 반복되기 때문에 경기의 긴장감보다 색다른 연출을 선택했습니다. 
마지막 대결인 크리드와 데미안의 경기는 배경이 바뀌어 과거의 모습과 교차되면서 두 사람만의 완전한 대결임을 표현했습니다. 

스포츠 영화에서 나올 수밖에 없는 반복적인 대결이기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한 것 같기도 합니다. 

크리드 시리즈크리드 시리즈

시리즈 전체와 배우 모두에게 있어서 큰 도전이었을 '크리드 3'은 록키시리즈에 이은 3부작을 록키에 대한 향수에 의지하지 않고, 오로지 크리드라는 인물에 초점을 맞추어 록키의 그림자를 지우며 잘 마무리한 웰메이드 작품이네요.


5. 관련영상

5. 관련영상

참고로 압축요약 영상을 보시려면 아래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Creed III (2023) ⭐ 6.7 | Action, Drama, Sport

1h 56m | 15

www.imdb.com


사춘기 감정의 내면을 들여다 보는 영화 '인사이드 아웃2'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사춘기 감정의 내면을 들여다 보는 영화 인사이드 아웃2 기본정보와 관람평

9년 만에 속편으로 돌아온 미국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 2'를 소개하려 합니다. 이후 9년 뒤에 개봉했지만, 실제 이야기는 인사이드 아웃 1의 2년 뒤를 배경으로, 사춘기 소녀 '라일리'의

bewall2401.com

비슷한 유형의 대결영화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선과 악의 대결, 나약하지만 강한 인간의 이야기 '검은사제들' 관람평

악마와 인간의 대결이야기 '검은사제들' 뮤지컬을 소개합니다. 2015년 김윤석, 강동원, 박소담 주연으로 544만 관객을 동원하며 한국 엑소시즘의 포문을 연 영화 '검은 사제들'이 뮤지컬로 재탄생

bewall2401.com

액션보다 즐겁고 경쾌한 뮤지컬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한 번 보면 반할지 모를 대학로 코믹뮤지컬 홀연했던 사나이 관람평

즐거운 연말을 기념하여 관람했던 뮤지컬 '홀연했던 사나이'를 소개하려 합니다. 대학로 뮤지컬 중 과거 '그림자를 판 사나이'이가 머릿속에 강렬하고 재미있었던 기억이 남아있어서 그런지 비

bewall2401.com

반응형

#tt-body-page blockquote[data-ke-style='style1']::after { content: ''; display: block; background: url(https://t1.daumcdn.net/keditor/dist/0.4.9/image/blockquote-style1.svg) no-repeat 50% 0; padding-top: 34px; transform: rotate(180deg); }